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마이스 코인 시세 전망 MYCE 호재 분석 부름 앱

by 돈에관한이야기 2022. 4. 20.
반응형

마이스 코인 홈페이지 화면

2022년 3월 22일 코인원에 상장된 마이스 코인이 상장 이후 지속적인 시세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스 코인은 크고 작은 규모의 행사 계획에 필요한 통합형 O2O 모임 플랫폼을 제공하여 필요한 정보를 니즈에 맞춰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발행한 실생활 경제 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결제가 가능하며, 부름(Bloom) 앱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마이스 코인은 NFT 멤버십 서비스 도입을 통한 상품 구매, 리뷰, 정보 공유 등 다양한 커뮤니티 참여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오늘은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는 마이스 코인 시세 전망 MYCE 호재 분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설명

마이스 코인 회사 로고

마이스 코인을 개발한 주식회사 나목은 일상 속 모든 행복을 생각하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을 추구합니다.
'고객만족', '상생경영', '창조'의 가치 체계를 나침반으로 삼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행사정보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모임 정보 예약 플랫폼 'Bloom(부름)'은 일상 속 흔히 경험할 수 있는 모든 모임뿐 아니라 대규모 지역행사까지 모두 하나의 플랫폼에서 비교하며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ㅇ업체명 : (주)나목(裸木)
ㅇ대표자명 :  MATTHEW OCK
ㅇ회사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길 16, 2층(역삼동, 쁠랑빌딩)
ㅇ 주요 기술 : 모바일/웹 개발, 데이터 분석, AI(서치엔진), 전자 결제 시스템
ㅇ주요 서비스 : O2O플랫폼 서비스, 온디맨드 플랫폼 서비스, AI 엔진, 클라우드 서비스


코인 시세

마이스 코인 시세

2022년 3월 말 코인원에 상장 직후, 148.21원의 고점을 기록한 이후 꾸준히 우하향하고 있는 마이스 코인의 시세입니다.

 

3월 30일 60원대에서 급락한 이후, 힘없이 내려 앉고 있는 시세입니다.

2022년 4월 20일 17.95원의 저점을 기록한 이후, 현재는 조금의 반등을 보이며 20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개요 및 세계 시세

마이스 코인 개요 및 세계 시세

마이스 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167억 원 정도이며, 최대 공급량에 의거한 완전 희석된 시가총액은 약 1,986억 원 정도입니다.

최대 공급량은 10,000,000,000개이며, 이 중 약 8억 3,978만 개 정도가 공급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24시간 거래량은 115억 원 정도로, 시가 총액에 비해서는 꽤 많은 거래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스 코인의 전 세계 평균적인 시세는 19.87원으로 24시간 전 대비 -27.60%가 하락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소 상장 현황

마이스코인 거래소 상장 현황

마이스 코인의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의 마켓은 총 4개입니다.

코인원에서 97% 이상의 거래량이 나오고 있으며, 거래량이 114억 원 정도입니다.

 

이 외에 비트렉스와 캐셔레스트에서 거래가 가능한데, 거래량이 1억 원도 안 되는 수준이어서, 사실상 코인원 단독의 김치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 순위

마이스 코인 시가총액 순위

마이스코인의 시가총액은 1,351만 달러 정도로 한화로 치면 약 160억 원 대이며, 코인마켓 캡 기준으로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 2,89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시가총액이나 규모면에서 상당히 작은 규모의 암호화폐라고 볼 수 있고, 뒤에 나오는 이름들도 Orbler 코인, Tether EURt 코인, BlueSparrow Token, Andus Chain 등 상당히 낯선 이름들입니다.


전망 및 분석

마이스 코인 전망 및 분석

2021년 10월부터 2022년 4월 까지의 마이스코인의 상장 후 전체 시세를 나타낸 차트입니다.

 

약 41원의 가격으로 상장을 해서, 코인원 상장시 200원이 넘는 고점을 형성했으며, 현재는 상장 당시의 가격보다 떨어진 20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코인인지를 떠나서, 한달도 안 되는 기간 동안 1/10 가격이 되는 코인이 과연 가치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또한 10%의 가격이 되는 과정이, 코인원 상장으로 인해 만들어진 가격 이래서, 김치 코인으로서 답답한 모습이기도 하고요.

 

물론 코인원 상장 이후, 빗썸 상장이 김치 코인의 정석과도 같은 코스이기 때문에, 빗썸에 상장된다면 또 엄청난 펌핑이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런 종목의 경우는 정말 적은 금액으로 접근해서 로또를 맞는 심정으로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